본문 바로가기

마인크래프트/일기

마인크래프트 1.5.2 평지맵 모드 생존기 -1- 집을 얻다

*주의사항 : GUI가 왠지 모를 이유로 깨져있습니다.


그럼 1화 시작! 도전과제 받습니다.




스폰지점. 쓸때기 없는 책 한권과 함께 스폰



나오니 말이 보이는군여. 망아지, 말 그리고 숲 벌집

생각해보니 다른 벌종류를 얻기가 불가능할것같고

특수한 바이옴에서만 있는것도 못구하잖아?!

그러니까 그런거 얻는 도전과제 주지마셈



이땐 NPC마을로 가고싶었다 흐규흐규



너구리? 미쿸 너구리네여



슬라임! 그것도 푸른 슬라임!



어 저기에 유니콘 두마리가!

하지만 길들일 수 없으니.. 패스



아.. 소가죽도 못얻겠네.

나무를 캐자



최초의 나무!



나무 4개!



목재로 바꾸고



16개의 목재를 얻었다!



작업대와 막대기를 만들자



설치



도끼 생산



곡괭이 생산



파!괴!한!다!



벌집 너머 곰 발견 잘 안보이네.



흑곰입니다.

아니 반달가슴곰입니다.


누군가와 싸운 흔적이..



아닌가 흑곰인가

모피와 돼지고기를 얻었습니다.



체력 없길레 1대 때리니 사망



Fur. 모피



Hide 숨다. ㅈㅅ

가죽



판다와 사자입니다. 아니 큰 고양이과 동물인가



갈색곰입니다. 요놈이 불곰인가



얼룩말이다! 마티가 생각난다[각주:1]



양입니다.

이때는 양의 중요성을 무시했지.. 후회



이상한 4칸짜리 나무를 캐고



캐서



어라 hopseed 묘목이네요.



이놈은 hop seed 나무였어! 구글에 이미지 검색하니 뭐 이상한게 나옴



캐자!



다캠



! 참나무, 제가 참 좋아하는데요. 제가 한번 베어보겠습니다.



Tree Capitator의 위엄

내구도를 내주고 속도를 취한다!



또 말



! 개똥벌레다!



한대 떄리니 멀리 나네요.



마우스 포인터가 개똥벌레 가림



또 때리니 죽었는데 뭐 주는게 없네요



에벌래.. 움직일때 길어졌다 줄어들었다..



애벌레.. 마크에서는 안징그럽네.



어딜가니!



으앙 죽이니 길어졌어

무서워! 슬라임볼은 2개 얻었지만 3개로 보이는 착시



염소인데 마우스 포인터가 또 가림



안녕 새끼염소



별 이득없을것 같아 다시 npc마을 찾아 삼만리



큰 염소다!



뱀이다!



코브라네요.



참나무 큰거 발견!!



저는 아낌없이 주는 나무에게서 밑동까지 가져가겠습니다.



와!



저기를 향하여!!



까마귀!



돼지!



사탕수수?>!?!?!

2칸짜리가 2개!



는 훼이크 3칸짜리 3개



엌 1개 빠뜨렸네



하지만 이미 지난일! 저 덤불한테나 갑시다.



원래 열매있었음.



말로베리입니다.



덤불좀 캐야지



모두 캤습니다.



저기도있네!



오 많다



이렇게 생겼습니다.



한번 때려주면 수확됨



여기도 있었음



총 7개



나비!



어! 저게 뭐지



돌,조약돌,이끼낀돌,흙으로이루어진 조형물?!



안에 뭔가가 있을거야!



그렇게 믿고 판다. 벌써 저녁이 다되가네



안은 없는듯한데



진짜없음



옵시 발견! 밤이되갑니다.

근데 이걸모르고 나는 돌을 캐는데에 정신팔림.



엌! 저쪽에 몬스터가



집!집이필요해



급한데로 아까팠던데로감.



몬스터 못들어오게 막음



설치!



화로 생성!



설치!



꺠져버린 GUI



굽자굽자



목재 소환!



집확장!



흙은 안팜



목탄이다



횃불만들고 설치



거대 파란슬라임이 거슬리지만 나중에 처리하기로



집밝게 만들기



죽어!



죽어!



죽으란말야!



너무 약한듯



데미지가 2밖에안되



아 똥이다 진짜




칼을 만들어야겠어



돌칼!



죽엉!



데미지 5! 개썜!



5!



사망!



작은거 하나나옴



아래로 사라짐



죽엉!



주겅!



죽임



작은거 나옴



안죽이고 문설치하러 



일단 한칸만 부수고

점프를 못하길래



천장브레잌!



공간을 만들고



이쪽도 파주고



목탄 뺴고

고기넣고



나무 넣은거임



얻고



머금



문을 만들자! 이상하게 생김



슬라임..



꺼졍!



설치.


오늘은 이걸로끝..


  1. 마다가스카에서 나온 뉴욕노래를 할 줄 아는 얼룩말 [본문으로]